Trip/해외여행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 5일차, 메르데카 광장

FNAL 2024. 11. 9. 21:17

썸네일 이미지

페탈링 거리 시장에서 나와 메르데카 광장으로 향했다.

KL118하천거리

가는 길에 하천을 보면서 잠깐 서있었는데, 뒤에 따라오던 아저씨 한 분이 메르데카 광장에 가는 길을 물어보셨다.

묘하게 가는 동선이 겹친다 했더니 같은 방향이었음 ㅎㅎ 우리도 초행길이지만 메르데카 광장에 거의 다 도착한 터라 알려드릴 수 있었다. 한국 분이시던데 우리가 한국인인지 어떻게 알았쥐...?  

메르데카 광장메르데카 광장 앞메르데카 광장 분수

메르데카 광장은 1957년 8월 31일 자정 말레이시아의 독립이 선포되고 광장의 국기 게양대에 걸려있던 영국의 국기를 끌어내리고 말레이시아의 국기를 게양한 광장이다. 

반응형

메르데카 광장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잔디 광장 주변으로 펜스가 둘러져있어서 잔디 광장에 들어가지 못하고 주변에서만 구경했다.ㅜㅠ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 외부I♥KL

그리고 메르데카 광장 바로 옆에 있는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 앞 'I ♥ KL'에서 기념사진을 찍었다.

나름 핫한 포토존이라 줄을 서서 찍었고, 다른 외국 분이 사진 찍어준다고 하셔서 우리도 그분들 사진을 찍어드렸다.

사진을 찍고 나니 비가 조금 와서 비도 피하고 더위도 피하기 위해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에 들어갔다.

자멕 모스크 모형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 내부

시티 갤러리 입구의 의자에 조금 앉아있다가 다음 목적지인 푸트라 모스크(핑크 모스크)에 가기 위해 그랩을 부르고, 시티 갤러리 내부를 조금 구경했다.

우산이나 우비를 안 챙겨 와서 관광을 어떻게 더 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그랩이 도착할 때쯤 다행히 비가 그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