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서울시 청년수당 예비선정 / 필수이행사항 완료하기

룸미 2024. 4. 12. 20:10
반응형

 

 

2024년 서울시 청년수당에 예비선정 되었다! 하... 이게 할 얘기가 많은데...

신청 마감일인 3월 18일 당일에 알게 되어서 진짜 부랴부랴 급하게 작성해서 제출해서 (하필 피부과 예약 있던 날이라 피부과 가서 오늘 4시까지 제출해야 한다고 양해 구하고 피부과 구석에서 급하게 제출함...;;) 선정 안되어도 늦게 알았던 내 잘못이라고 생각하기로 했었다. 

심지어 마지막 날이라 그런지 홈페이지 엄청 느리고, 심지어 이름도 영어랑 숫자가 뒤섞여 나와서(수정이 안됨) 콜센터에 전화하고 카톡 해보고 난리 났었음..ㅋㅋㅋㅋ 근데 나중에 보니까 20시로 시간 연장했었더라?...

 

그리고 4월 5일 발표시간이 되어서 들어갔는데... 또르륵... 비선정...

내가 급하게 쓴 동기와 목표, 계획이 부실했나? 내가 뭘 잘못한걸까? 라면서 늦게 알았던 내 잘못이라 생각하고 이의제기도 안 함...

 

근데 4월 11일 예비선정자에게 드리는 안내 문자라며 문자가 왔다.

...넹...? 비..선정 이라면서요...?

제가 '예'를 못 읽은 건가요? (예)비선정 이었던건가? 예가 묵음 같은 건가!? 라며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짜잔~ 선정 되었습니다.

이것도 알고 봤더니 오류가 있었어서 4월 8일에 정상화한 것이었다... ㅋㅋㅋㅋ

 


 

이제 예비선정이 되었기 때문에 2024년 4월 19일 18시까지 필수이행사항을 이행해야한다.

기한 내에 필수 이행사항을 완료해야만 최종 선정자로 전환이 되기 때문이다!

사전교육 안내책자 내용 숙지 / 청년수당 전용 계좌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 오리엔테이션(정책박람회) 참여신청 응답

이렇게 3가지를 이행해야 한다.

 

1. 사전 교육 안내책자 내용 숙지

 

여기서 청년수당 안내책자를 다운로드하고, 정보퐁퐁을 구독하면 된다.

그리고 오른쪽 참여자 사전교육하기 버튼 누르면 완료 ><

 

 

2. 청년수당 전용 계좌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1번에서 받은 안내책자를 참고하여 청년수당 전용 계좌 및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면 완료!

 

 

3. 오리엔테이션(정책박람회) 참여신청 응답

 

혼자 동네 산책 나가듯 어슬렁...? 흠... 저희 집에서 50분 걸리는데여...ㅠ ㅋㅋㅋ

 

이렇게 일단 필수이행사항은 모두 완료했다!

이제 29일만 기다리면 되는 건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