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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홈페이지에서 KBS TV 수신료 해지하기

FNAL 2024. 11. 1. 15:14

 

 

 

사실 집에 TV가 없었는데, 그동안은 직장인이라 2,500원이 부담되지 않았던 것도 있었고 해지하기 귀찮아서 2,500원을 계속 내고 있었다.

 

그런데 이제 분리 징수가 되면서 이체 두 번 하는 게 더 귀찮고, 백수가 되다 보니 이것도 꽤 큰돈이기도 해서... (1년이면 30,000원) 해지신청을 하기로 했다.

 

찾아보니 콜센터는 전화 연결이 매우! 엄청! 힘들다는 사람들이 많길래 홈페이지에서 해지 신청을 하기로 했다.

 

 

KBS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 메뉴 중 [수신료]를 클릭한다.

 

 

그러면 KBS 수신료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거기서 또 [수신료 관련 1:1 민원 신청] - [TV 신규등록/TV말소(미소지 등)]을 클릭한다.  

 

 

로그인이 안 되어있으신 분들은 로그인 페이지가 뜰텐데, 로그인해야 진행이 가능함!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 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편 로그인 후 진행하면 '수신료 관련 민원의 경우, 간편 로그인보다는 KBS 회원가입 후 신청을 권장한다'는 내용의 팝업 창이 떠서 그냥 회원가입을 했다.

 

간편 로그인으로도 진행은 가능하나, 더 빠른 처리를 위해...! ㅎㅎ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신규 문의에서 [TV 등록/변경/말소] - [TV 말소/미소지]를 클릭한 후에 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제목과 연락처, 수신료 관리번호, 주소, 메일주소, 첨부파일, 내용을 간단하게 작성 후에 하단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에 등록을 하면 완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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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신료 관리번호는 고지서에서 확인 가능하며, 나는 첨부파일로 내가 살고 있는 집 사진을 첨부하여 집에 TV가 없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나는 10월 23일에 민원 등록을 했고, 10월 31일에 미소지 말소처리되었다는 답변을 받았다.

 

약 일주일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다.

 

 

사실 이사올 때부터 TV가 없었어서 환불 신청도 하면 된다고들 하던데, 그걸 증명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내 정신력 소모가 환불받을 돈보다 더 클 것 같아서 환불은 포기하기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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